08:00–08:50 |
IME: 의과대학 교육혁신 프로그램 소개 |
09:00–10:00 |
기조강연 II |
일본과 대만의 의학교육과정의 현황과 새로운 접근 등에 대한 강연을 듣고 우리나라 의학교육과 미래 의사 양성을 위한 변화와 발전에 던지는 시사점에 대하여 심층 논의한다.
강연 1: The Model Core Curriculum for Medical Education in Japan,
Hiroshi Nishigori, MD, MMEd, PhD, Vice president of JSME
Professor, Center for Medical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Medicine, Nagoya University, Japan
강연 2: Model Curriculum for Taiwan Medical Schools and How Taiwan Medical Schools Run 6-year Medical Program
Jen-Hung Yang, MD, PhD,Chair Professor of Chung Shan Medical University (CSMU), TAIWAN, CEO of Taiwan Medical Accreditation Council (TMAC), Chairman of International Affairs Committee, Taiwan Association of Medication (TAME) |
10:00-10:10 |
한국의학교육학회·대만의학교육학회 MOU 체결식 |
10:10-10:30 |
Coffee Break |
10:30-11:30 |
기조강연 III |
임상추론능력은 진료 뿐 아니라 디지털혁명 시대의 의과학 연구에서 요구되는 가장 기초적인 자질이다. 의대생과 전공의의 임상추론역량 증진 교육과 연구에 있어 국제적인 전문가인 Durning 교수의 강연을 통해 우리나라 교육 환경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임상추론능력 강화 교육에 대하여 심층적으로 논의한다.
Teaching Clinical Reasoning: Lessons Learned from the Literature
Steven J Durning, MD, PhD, MACP
Director, Center for Health Professions Education (CHPE)
Uniformed Services University of the Health Science, Bethesda, USA
|
11:30–13:00 |
오 찬 |
우수포스터 발표 |
13:00–14:30 |
공모 워크숍 및 심포지엄 |
International Workshop Overcoming Barriers to Publication (Dr. Steven Durning) |
IPE 프로그램 설계 |
예비의료인 리더십 함양 교육 |
팀워크 스킬 개발 (Friday night at ER) |
의학교육 정체성 (의학교육 전공 대학원생 네트워킹) |
14:30-14:50 |
Coffee Break |
14:50–15:50 |
자유연제(6) |
자유연제(7) |
자유연제(8) |
자유연제(9) 의과대학 학생 발표 |
자유연제(10) International Session |
15:50–17:00 |
기관 주관 프로그램 |
KAMC (TBA) |
KIMEE (TBA) |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 |
의학교육정책포럼 |
한국약학교육평가원 (TBA) |
17:00– 18:00 |
폐회식 및 시상식 |